top of page
Search

2022년 11월 6일

이번 선정 도서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입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작가 '스미노 요루'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란 책을 통해 처음 이름을 알린 신인작가이다.


"소설 자체가 우선 독자의 눈에 띄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이 말이 머릿속에 떠올랐을 때, 이것이라면 덕자가 시선을 던져줄지도 모른다고 느꼈습니다. 주인공 두 사람에게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라고 말하게 하기 위한 소설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양한 복선을 만들고 또한 이 말이 나오기까지 독자가 싫증나지 않게 대화를 연구해가며 썼습니다. 제목이 먼저 있었고, 거기에 스토리가 따라오면서 완성된 소설인 셈입니다." -작가의 말, 스미노 요루


부분 발췌: huiyu's blog, 2018 January 7

-


이 책을 단순히 봄에 읽는 달달한 연애 소설이라고 치부해버린다면 상당히 잘못된 판단일 거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보다는 이런 사랑이야기를 통해 산다는 것의 의미와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소설이라고 생각하고 싶다.


나도 살면서 어느 순간에는 남자 주인공처럼 마음을 모두 닫고 나 혼자만 살아가려고 했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좀 더 감정 이입을 해서 책을 읽을 수 있었는데, 끝 부분의 반전에서는 나도 좀 놀랐고 연애 장르 소설도 교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며 이 소설 대단하다 라고 생각했다. 날씨 좋은 봄날에 쓸쓸한 기분을 전환시켜주기도 해서 행복하게 읽을 수 있었다.


부분발췌: 상추, [공학도의 잡다한 시선], 2017 April 24


-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원제: 君の膵臟をたべたい


스미노 요루 저 / 저자 양윤옥

분류: 일본소설

출판: 소미미디어

- 모임날짜: 11/19 (토)

모임시간: 5 - 7:30PM

모임장소: 온라인


+ 참석을 원하는 분들은 오픈톡에서 RSVP를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모임입니다. 당일 오전에 카카오톡을 통해 개인별로 초대장이 발송되니, 운영자 "재호"와 1:1 대화기록이 없는 분들은, DMV북클럽 오픈챗방에서 아이디 "재호"를 찾아 1:1 Open Chat 줌 링크를 요청해주세요.

30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